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를 고통 속에 몰아넣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전 세계적으로 사회의 생활패턴이 변화하고, 또한 세계경제의 구조와 트랜드가 전면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거의 모든 국가에서 국민들의 감염확산방지를 위해서 등장하게 된 이른바 언택트(비대면)사회의 확산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많은 변화가 나타나게 되었다.

 물론 언택트 사회를 가능하게 하는 주요기술은 이미 수년 전부터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생명과학 및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주요기술과 크게 다르지 않다. 국내에서는 카톡으로 잘 알려진 카카오가 금성사 시절부터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LG전자 등을 밀어내고 올해 10대 기업에 진입하게 되었고, 네이버 등 언택트를 대표하는 기업이 10대 대표기업에 포진하게 되었다. 세계적으로도 역시 아마존 및 구글 등 언택트 시대의 선두 기업들이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문재인대통령이 불과 며칠 전 대한민국의 한국형 뉴딜정책을 발표하였는데, 이의 핵심은 디지털 뉴딜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 그린뉴딜 및 한국형 뉴딜을 통한 190만개 일자리 구축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정책 또한 앞서 이미 말한 언택트 및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전 세계적으로 사회 및 경제의 구조가 변화하고 있는 시기에 수험생들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중의 하나인 대학과 학과 선택의 기준도 사회의 구조 및 트랜드 변화에 맞추어 변화할 수밖에 없다.
 원불교를 상징하는 원광대학교는 이미 수년전부터 언택트와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대학 및 학과의 체질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와 같은 혁신과 노력의 결과로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A등급,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선정, SW중심사업 선정 및 프라임 선정 등 눈부신 결과로 새로운 시대의 트랜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변화한 대학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원불교 종립대학인 원광대학교는 "사람중심의 글로벌 마인드 대학"을 비전으로 삼고 교육에 임하고 있다. 이와 같은 교육비전을 통해서 4차산업이라는 기술 중심 사회에서 가장 취약점인 인성중심 교육을 겸비하여 언택트 및 4차산업혁명 기술 시대의 기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환영하고 있는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그러므로 수험생 여러분은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원광대학교를 선택하십시오. 원광대학교에서의 교육은 여러분들을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의 흐름인 언택트 및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으로 준비시켜줄 것이고, 당당히 사회에 진입하여 여러분들의 찬란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