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방송국(WBN)이 이번 학기 영상방송(뉴스 및 제작 방송) 송출을 재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학기 동안 비대면 수업이 이뤄져 방송국 특성상 영상 촬영 위주의 활동이 불가피했던 원대방송국은 지난 하계방학 기간을 통해 재정비를 마치고, 2학기에는 새로운 방식의 방송을 선보인다.
 우선 기존의 다수 국원이 참여하는 촬영은 최소화하고, 여러 편집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영상 형식의 방송 송출이 어려울 경우 카드뉴스로 제작하거나 SNS를 통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교내에서 시행되는 오디오 방송은 영상 방송 내레이션을 녹음하는 것으로 대체한다. 
 방송 편성 내용을 살펴보면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교내 소식을 다루는 '원광뉴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해 다양한 술을 알려주는 '알콜학개론',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취미생활을 알려주는 '금손곰손'까지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원대방송국이 주최하는 '2020 제41회 방송제' 진행 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다. 방송국 관계자는 "이전과 같은 형식의 방송제는 어려울 것"이라며, "개최하게 된다면 온라인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국원들과 상의해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대방송국 원혜진 실무국장(뷰티디자인학부 3년)은 "2학기에는 여태까지 해보지 못했던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모든 국원이 신경 써서 준비하고 있다"며, "영상 제작에 대한 비전공자들이지만, 방송에 대한 관심과 함께 유익하면서 알찬 정보들로 채워 재미있게 구성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원대방송국 신입 국원 모집은 현재 지원이 마감됐으며, 미뤄진 면접은 추석 연휴 전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원대방송국 제작한 영상들은 원대방송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iwbn100)',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bnforever/)'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박인화 기자 aksmfl2@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