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회와 총학생회에서는 오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새세대광장과 학생회관에서 ‘여성의날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학생회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새세대광장에서 ‘생리대에게 말 걸기’와 ‘여성의 자궁과 월경, 생리통’에 대한 게시물이 전시된다. 또 학생회관 2층 여학생 휴게실에서 ‘여성 건강관리 방법’에 관한 정보 제공과 건강차 시음회, ‘에뛰드’에서 제공하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여학생회 신나리 부회장(소방행정학부 4년)은 “이번 여성의 날 행사에는 여학생 휴게실을 남학우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며 “기념품으로 콘돔과 생리대, 화장품 샘플을 나눠주고 있으니 우리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총학생회에서는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새세대광장에서 화장품 샘플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3시부터 4시까지 학생회관 내 대강당에서 ‘DHC’의 협찬을 받은 메이크업 강연회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메이크업 강연회는 우리대학 여학생들을 메이크업 모델로 선정해 진행하며 강연회 도중에 퀴즈를 맞힌 학우에게는 DHC 정품 5종 상품을 지급한다. 또한 강연회가 끝나면 참가한 학생들 전원에게 화장품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