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학군단이 학생중앙군사학교에서 주관하는 2006년도 부대 평가를 통해 종합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돼 지난 1월 31일에 표창을 받았다.

 이번 부대 평가는 전국 106개 학군단의 교육 훈련, 조직 관리, 교육 환경과 전반적인 시스템의 엄격한 검열을 통해 이뤄졌다. 특히 우리대학은 종합대학의 학군단 중 육군 군장학생 최다보유와 실제 부대 상황과 근접하게 교육 환경을 조성하며 96%의 자격증 취득률을 갖고 있다는 점이 인정돼 우수학군단으로 선정됐다.

 학군단의 단장 김광후 대령은 “우리대학에 학군단이 생긴 이례 전국 종합우수학군단으로 평가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지나온 전통이 하나하나 쌓여 이런 값진 결과를 얻은 것 같아 더욱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학군단 임관식 및 승급, 입단식이 지난달 21일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나용호 총장과 교직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7명의 후보생이 임관했으며, 62명이 승급했고 65명이 입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조규빈 동문(정치행정언론학부 03학번)과 김동욱 군(국사교육과 4년)이 성적우수자 상을 받아 시선을 끌었다. 또한 최정규 군(복지보건학부 03학번)은 교육사령관장 상을 안경민 군(경찰행정학부 03학번)은 학생중앙군사학교장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