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관리처는 지난달 3일부터 21일까지 '원대로 모교방문단'을 모집했다.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을 하는 모교방문단은 자신들의 모교(졸업고교) 방문을 통해 대입상담, 전공멘토링 활동, 고교-연계 프로그램과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우리대학 입학홍보 및 모교방문을 통한 학과안내서 및 모집요강 등 대입자료를 제공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된 모교방문단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및 교통비와 활동비 지급, 활동 횟수별 장학금 지급, 기타 홍보에 필요한 제반사항 지원 등을 지원한다.
 위촉식에 참석한 서정석 입학관리처장은 "자신들과 함께 성장한 후배들에게 우리대학을 홍보하는 것은 우리대학에 대한 정보 전달 효과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선발된 모교방문단원들은 향후 자신의 모교를 방문해 우리대학에 대해 홍보하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모교방문단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치는 것, 직원들이 행정적으로 지원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대학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모교에 가 홍보하며 선순환적인 구조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제일 중요한 역할을 가진 전도사"고 모교방문단을 지칭했다.
 한편, 원대로 모교방문단은 제1기에 이어 올해 제2기 단원들로 구성됐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학의 주요 성과 및 학과를 알리는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V-log,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활동을 병행해 대학 홍보는 물론, 입시를 앞둔 고교생들과 소통창구를 마련하는 등 입시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은교 기자 dldmsry11002@wku.ac.kr
이한솔 수습기자 ppoppio1234@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