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스포츠과학부에 재학 중인 21학번 김대환입니다. 우리대학 배드민턴부 단식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마무리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저번 경기가 끝나고 일주일 정도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 회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저번 주부터는 다음 시합을 준비하기 위해 새벽운동과 오후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력 훈련과 정신력 운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공 하나라도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훈련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학업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두 가지를 다 잘 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드민턴부의 팀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코치님과 감독님의 열정적인 가르침 덕분에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선수들 또한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더욱 열심히 훈련하고 있으며, 하나의 팀이라는 목표를 위해 전진하는 밝은 분위기에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김대환 선수의 주특기는 무엇인가요?
 체력이 좋은 편이어서 경기에 임할 때 흐트러지지 않고 집중할 수 있는 게 강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긍정적이고 차분한 성격도 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남들보다 좋은 체력을 갖고 있기에 경기에서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배드민턴부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단체전 우승이 목표입니다.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연습하고 끝없이 도전하다 보면 그 과정에서 좋은 성적도 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올해 참여하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저를 비롯해 동료 선수들 모두가 자신들이 원하는 프로팀에 입단했으면 합니다.

 김대환 선수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학생 신분인 저의 현재 목표는 개인전 우승입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팀에 입단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선수 이후에는 체육교사가 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싶습니다. 

 많은 운동 종목 가운데 배드민턴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셔틀콕의 빠른 랠리와 이어지는 심리싸움이 일품인 베드민턴을 좋아했습니다. 특히 단식경기를 뛰는 선수들의 라켓으로 공을 치는 타격감과 탄성에 매료돼 단식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선수 생활은 부모님의 권유로 중학생부터 입문하게 됐죠.

 롤모델이 있나요? 
 제 롤모델은 축구선수 손흥민입니다. 같은 운동선수로서 완벽한 커리어를 쌓아가는 모습을 본받고 싶습니다. 제가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힘을 얻는 것은 '땀과 피를 흘리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묵묵히 운동하는 것처럼 저도 졸업까지 2년 정도 남았는데 남은 시간 실력을 향상시켜 프로팀에 입단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료 선수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한마디 부탁드려요.
 지금처럼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각자 원하는 목표를 이루길 바랍니다. 전통 깊은 우리대학 배드민턴부의 전통을 살려 다른 대학 팀이 두려워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더 정진했으면 합니다.

현서진 수습기자 jinnix23@wku.ac.kr
서혜주 수습기자 hujshj10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