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6일 체결한 코레일과의 업무협약 체결식
지난 달 26일 체결한 코레일과의 업무협약 체결식

 우리대학이 코레일 전북본부가 철도 인재 양성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신설되는 철도시스템공학부를 통해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박성태 총장과 윤동희 한국철도 전북본부장, 철도시스템공학부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6일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 자원 및 인프라 교류, 철도 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교육 운영 지원, 철도 관련 연구소 운영 지원, 재학생 견학 및 직업체험 기회 제공, 코레일 임직원 장학금 지원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남 제1의 철도 중심도시로서 유라시아 거점 역을 표방하는 전북 익산시에 소재한 우리대학은 2024학년도부터 개설되는 철도시스템공학부를 통해 전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철도 전문기술인 양성이 가능하게 됐다.
 박성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윤동희 본부장님께서 철도 관련학과 신설과 관련하여 많은 제안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고, 이를 기반으로 실무협의를 거쳐 오늘 협약에 이르게 됐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동희 본부장(코레일 전북본부)은 "전북의 대표 사학에서 철도 관련학과를 신설하고,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오늘 협약까지 이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코레일 전북본부가 차량, 운전, 영업, 시설 등 전 분야에서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철도 교통 인프라를 통해 지역 인재들이 고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현서 기자 kiki753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