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7일 웹 개발자 교육을 받는 재학생들의 모습
지난달 17일 웹 개발자 교육을 받는 재학생들의 모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인공지능 웹 개발자 양성과정'이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11일까지 4주에 걸쳐 진행됐다.
 전주 ICT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이번 양성과정은 웹 개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이론 및 활용 역량을 향상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의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 연계 및 지역 ICT 기반 산업 기술 고도화를 비롯한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현직 웹 개발 강사로부터 이론 강의와 실습을 통해 웹 개발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과정을 수료 후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부 강의는 js변수 조건문, 반복문, 배열, 함수 이론, 웹 개발 기초(html, css) 및 실습, 'MBTI' 검사 서비스 프로젝트 개발, Chat GPT 이론 설명 및 'Inble'을 이용한 블로그 프로젝트 개발 등 최근 이슈가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양성 과정에 참여한 창의공과대학 소프트웨어 전공 A학생은 "현직 강사로부터 전문 강의와 피드백 그리고 웹 개발 실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프로그램을 주관한 강지숙 교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웹 개발자 취업이 느는 추세 속에 이번 교육을 통해 웹 개발을 꿈꾸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청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루 기자 rlaalfn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