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 돼요?
 우리대학은 올해 2024학년도 신입생 총 3천 50명을 선발하며, 이 중 89%인 2천 722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전형 소개
 ①학생부종합전형(학생부종합, 소프트웨어열린인재, 지역인재Ⅰ/Ⅱ, 기회균형Ⅰ), ②학생부종합전형(기회균형Ⅱ,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③학생부교과전형(일반, 군사학과), ④실기/실적전형(실기, 특기자)에서 각각 1회씩 총 4회 지원할 수 있다. 단, 이는 수시모집    4회에 지원한 것으로 산정된다.
 학생부 교과의 일반전형은 면접 없이 학생부 100%로 반영 교과 중 상위 15과목을 반영하며, 전 계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공인어학성적이나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제출받지 않는다. 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본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 평가영역별 평가 기준에 따라 정성적 종합평가를 시행한다.
 또한, 지역 내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한 지역인재전형으로 기존의 의약학계열 및 경찰행정학과, 소방행정학과뿐만 아니라 경영학과, 동물보건학과, 행정·언론학부, 전기공학과 등 다수의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장학금 안내
   2024학년도 인문대학 및 창의공과대학 동반 입학 시 재학 중 총 600만 원 등록금 외 장학금을  지급한다. (단, 지원자 모두 인문대학 또는 창의공과대학에 입학해야 하며, 수시 및 정시 원서접수 기간 직후 상호 추천 완료한 자에 한함) 인문대학 및 창의공과대학의 신입생 중 대학에서 별도로 지정한 기간 (수시 및 정시 원서접수기간 직후)내에 지원자 상호 간 추천을 완료한 자에게는 재학 중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등록금 범위 외로 한다.(본인 및 추천 학생 모두 인문대학 또는 창의공과대학에 입학 시)

'Wonderland'에 와야 하는 이유
 VR 강의 도입
 우리대학에선 VR 교육콘텐츠를 활용해 생동감 넘치고 참여도 높은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정규 교육과목 중 VR 기술이 필요한 과목을 선별해 프로토타입 콘텐츠를 제작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학생 중심의 학습을 제공한다. 전공 교육뿐만 아니라 비전공, 교양 교육에서도 V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우리대학의 건학정신과 교육목표에 따라, 대학생으로서 갖춰야 할 도덕적 실천 덕목을 수행한 학생을 대상으로 '도의실천 인증제'라는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받은 인증은 학적부 및 성적증명서에 기재된다.
 또한, 우리대학은 해외 및 국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공 연계, 동아리, 멘토링 등 봉사활동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고, 본 활동은 인증된 봉사 유관기관과 연계돼있다.

 국제화 프로그램
 우리대학은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지역 등 전 세계 170개 해외대학과 학술교류를 진행한다. 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과 외국 문화의 이해력 제고를 통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현재 우리대학엔 16개국 출신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습 중이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웃바운드 및 국제화 프로그램(어학연수 프로그램 GHRe/Glocal, 교환·교류 프로그램, 복수학위, 튜터·버디·멘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63-850-5262
■ 입학관리처 홈페이지 : http://ipsi.wku.ac.kr/

자료 정리: 조혜연 기자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