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우리대학 경영대학 경영학과가 한국 경영 교육인증원으로부터 경영학 교육 5년 재인증을 받아 공식적으로 경영학과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재인증은 지난  2017년 2주기 인증 이후 이어진 3주기 인증으로, 특히 학사과정을 비롯해 일반대학원 및 경영대학원도 인증 대상에 포함돼 경영학 분야 경쟁력 우위를 확보했다.
 한국 경영 교육인증원은 국제적 수준의 교육 인증기준을 개발하고 기준을 토대로 교육 기관의 특성화된 경영학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영 교육의 품질을 유지토록 유도하고, 한국 경영교육의 질 향상, 교육 기관별 경영교육의 체계적 관리, 경영교육의 특성화, 수요중심 경영교육의 체계화 등 인증기준을 충족한 경영학 교육기관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서울대를 포함한 국공립대학 7개교 및 사립대학 8개교가 경영학 교육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2주기 인증 이후 교육 개선을 위한 학생·교수·산업체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엄격한 현장실사 과정에서 비전·미션 및 목표, 학습 목표 및 성과 관리, 교육과정과 수업, 학생, 교수, 시설 및 교육환경, 지속적 개선 등 7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이에 우리대학 경영학과 관계자들은 "이번 인증이 지역의 중추 대학으로서 위상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신입생 모집에 기여하고 대학원생의 연구 능력과 취업 경쟁력 향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영학 교육 인증은 양질의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 경영 교육인증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 기관은 경영 분야 교육 인증을 위한 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 경영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5년 설립됐으며, 국제 경영학교육 인증기관들로부터 자문을 받고 있다.

이민서 기자 leeminseo120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