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이창주 교수(식품생명공학과)가 최근 열린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진보상을 받았다.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생명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와 아이오와 주립대학 및 하와이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식품가공학, 식품공학 연구를 수행한 경력이 있으며 2015년부터 우리대학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모두를 위한 미래로 가는 다리'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10개국에서 3천 백 14명이 참가해 65개의 심포지엄과 1천 2백11개의 학술포스터 발표를 비롯해 식품 관련 산업체 42개 회사가 60개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등 국내 식품 관련 최대 학술대회로 열렸다. 한편,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는 국내 식품기업의 지원과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교수는 저칼로리 기능성 탄수화물 식품소재 개발을 중심으로 탄수화물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 먹거리 가공식품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쌀가루의 저칼로리화를 통해 건강한 식품을 개발해 식품가공학 분야 우수 학술 연구자로 대한민국 식품과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진보상을 수상했다.

배성민 기자 aqswdefr333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