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이 지원하는 2023 재도전 성공패키지 참여기업 중 하나인 ㈜돌봄드림(대표 김지훈)이 2023 연합 IR 대회 본선에 진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2023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운영 11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 가운데 창업자들의 IR역량강화 및 투자환경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달 31일 개최됐다. ㈜돌봄드림은 '안아주는 느낌으로 심리적 안정을 주는 공기주입식 조끼'를 개발하는 멘탈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실용 아이템을 소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공익성과 기능성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지훈 대표이사는 KAIST 기술경영학과와 KAIST 창업 석사를 졸업하고, 지난 2019년 창업대회인 E*5 KAIST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하면서 창업을 시작한 이후 AI 기반 스마트 조끼를 개발했으며, 2022년에는 CES 혁신상을 받았다.
 또한, 최근 카카오로부터 사무실 지원을 받고, 삼성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C-Lab Outside 선정, Google for Startup의 Cloud Academy 선정 등 대기업 프로그램의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경력을 토대로 김 대표는 최근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3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기업을 폐업하고, 재창업에 도전하는 창업자에 대해 최대 1억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멘토단,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를 지난해부터 시작해 다음해 까지 운영한다.

강현서 기자 kiki753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