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6일 진행한  웹·앱 디자인 경진대회
지난달 16일 진행한  웹·앱 디자인 경진대회

 지난달 16일, 우리대학 SW벤처인재양성사업단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웹·앱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웹·앱 디자인 경진대회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전공교과목인 '실무웹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과 비교과과목인 '웹·앱 디자인' 교육을 연계해 프론트엔드 기획과 개방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 팀은 웹·앱 디자인 시연 영상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요구사항 명세, 프론트엔드 기능, 최종 디자인 내용을 평가위원들에게 설명했다. 심사는 계획서 평가 및 발표를 통해 독창성과 기술성, 접근성, 활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우리대학 웹정보서비스 홈페이지의 사용자 경험 개선'을 주제로 참가한 remake 팀(모경현, 이세영)이 수상했다. 이들은 타겟 사용자와 문제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하네스를 이용한 반려동물 건강 웨어러블'을 주제로 설명한 HelloWolrd 팀(이은비, 유세훈)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려상은 '콘텐츠들의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 등을 모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주제로 발표한 e편한 콘텐츠 팀(정가영, 신유정)과 '스크롤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랜딩 페이지'를 주제로 참여한 Pineapple 팀(김경호, 김영우, 이효민)이 선정됐다.
 한편, 우리대학 SW벤처인재양성사업단은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교육부 및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기업 중심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현서진 기자 jinnix23@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