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자정보 박람회 진행 모습 / 사진: 이민서 기자
2023 전자정보 박람회 진행 모습 / 사진: 이민서 기자

 지난달 20일, 우리대학 중앙도서관에서  '2023 전자정보 박람회'가 개최됐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작년 '2022년 전자정보 박람회'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후 1년여 만에 대면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대학과 교류 및 업무 협약을 맺은 전자 정보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참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참여한 16개 정보업체는 이전과 같이 참여자들에게 IT 기술 홍보 및 연관 직업 소개, 관련 대회 정보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동시에 주최 기관인 중앙도서관 도 책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전자정보교육세미나와 음악 공연, 포토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박람회 도중, 국지성 호우로 행사운영에 차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사는 순조롭게 진행됐다. 또한, 오후에 진행했던 경품 추천의 경우 노트북과 태블릿,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서 학생들의 열기를 이끌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이혜란 학생(복지보건학부 1년)의 경우, "우리대학에 입학 후 처음으로 체험하는 행사였는데 다소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전자 정보라는 요소를 관련학과가 아님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학생 눈높이에서 알려줬다"며, "다양한 행사와 경품 추천 등으로 이목을 집중시켜 자연스레 흥미를 이끌어낸 점이 만족스러웠다"고 호평을 남겼다.
 이번 박람회를 주관한 이상호 중앙도서관장(기계공학과 교수)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행사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교내구성원의 많은 참여에 감사를 표한다"며 "오프라인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중앙도서관과 본교가 활기를 되찾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도서관 이용률이 올라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민서 기자 leeminseo120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