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8일에 열린 창업캠프에 참가한 사업단의 단체사진
지난달 8일에 열린 창업캠프에 참가한 사업단의 단체사진

 지난달 8일에서 9일, 우리대학 특별사업기구인 'SW중심대학사업단'의 주도로 SW창업캠프가 진행됐다. SW창업팀 발굴 및 인재 육성을 목표로, 사업단은 창업팀에게 구상 및 연관 아이디어 설계와 개발 과정을 진행했고 참가자들은 팀원 구성 방법 및 공동 업무 과정에서 효율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받았다. 
 이외에도,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기법과 팀원 구성을 위한 개인의 고유성격, 감정재능, 직무유형 등 다양한 업무 성격 및 유형 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협동을 통한 창업 정신 이해와 아이디어에 대한 가치 분석을 연구했으며, 전반적인 개발 방식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했다.
 또한, 아이디어는 있으나 불가피하게 팀 구성을 못한 경우를 고려해서 이미 구성된 창업동아리의 팀원 간의 재능, 직무 유형 이해 및 사업화 아이템 아이디어 선정 과정 등을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참가자 이빈 씨(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2년)은 "제가 창업 역량이 있는지 궁금했는데 캠프를 통해 아이디어로 사업화가 가능할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총괄 책임자인 강윤정 교수(산업지원센터장)는 "SW가 세상을 바꾸는 핵심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모든 일에 중축이 되는 세상에서 영향력은 무한하며, 그 가능성을 알고 학생 스스로 창업 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가고, 대학의 보유 자원과 역량을 발휘해서 학생들의 창업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SW중심대학사업단은 캠프 종료 후 발굴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 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했다. 이후 사업 타당성 검증을 거쳐 실행력 증진과 창업경진대회 출품을 목표로 다음 단계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민서 기자 leeminseo120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