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에서 진행한  정기 교류 행사 모습
계명대에서 진행한  정기 교류 행사 모습

 지난 13일, 계명대학교와 우리대학이 2023년 정기 교류 행사를 계명대 성서 캠퍼스 및 달성 캠퍼스에서 진행했다. 
 해당 행사는 계명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26년간 계속 진행하면서 양교의 탄탄한 연대감을 강조하고 있으며, 박성태 총장을 비롯한 우리대학 방문단이 계명대를 찾아갔다. 
 1998년 영·호남 대학 간 친목 및 우의를 도모하고 상호 발전을 목표로 결연을 맺은 양교는 매년 각 대학 총장을 비롯, 고위급 보직자들이 상대 학교를 방문해 간담회와 세미나, 그리고 친선 야구경기 등 다양한 활동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우리대학과 계명대가 대학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우리대학은 한덕관 연구교수(도덕교육원)가 '마음건강을 위한 체험형 힐링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발표했으며, 이어 계명대는 이영호 처장(교육혁신처)이 'K-Cloud 융합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발표해 양교 간의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양교 대표단은 계명한학촌, 아담스채플, 동산도서관, 동산병원 등 주요 기관 방문에 이어 계명대 달성캠퍼스에서 열리는 제22회 친선야구경기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오래전부터 진행해 온 교류 행사가 여러 면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데 뜻을 같이하면서 변함없는 교류를 통해 양교의 연대가 더욱 깊어지고, 상호 간에 유익한 시간이 이어지길 염원했다.
 한편, 양교는 올해 교류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신규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13일부터 1박 2일로 'LIGHT ON ME 브랜딩 캠프'을 계명대 액티브러닝 강의실 및 평산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류 행사는 대학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연대와 성장을 염두에 두고 교류를 진행한다는 부분에서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민서 기자 leeminseo120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