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진행된 익산시 창업경진대회 / 사진: 최아랑 수습기자
 지난 7일 진행된 익산시 창업경진대회 / 사진: 최아랑 수습기자

 익산시, 우리대학,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벤처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다산네트웍스가 후원한 '2023년 익산시 창업경진대회'가 지난 7일 우리대학 숭산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와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청년 창업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의 창업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또한, 호남·충청권역에 거주(소재)하는 고등학교 재학생 및 18~39세 이하 예비 창업가나 3년 이내 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에는 총 73개 팀이 지원했다.
 이 중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18개 팀이 선정돼 일주일간 멘토링, 발표 교육 등을 지원받아 창업경진대회를 준비했다.
 7일 치러진 본선은 1부 발표 평가와 2부 시상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이날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의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청년들의 도전 정신을 깨우는 특강이 진행됐다.
 대회 진출 팀들은 각자 준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고, 5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사업화 전략, 경쟁력, 성장 가능성, 실현 가능성'을 주 심사 항목으로 두고 최종 수상 10개 팀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천년식향 대표 안백린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탄소 저감과 건강을 추구하며 한우 풍미와 마블링 비법의 소고기 대체육 스테이크 개발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게 인정받았다.
 각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 원, 특별상(2개 팀) 100만 원, 최우수상(2개 팀) 100만 원, 우수상(2개 팀) 50만 원, 장려상(2개 팀) 30만 원, 창업인재상 150만 원의 시상금 및 상장이 수여됐다.

최아랑 수습기자 arang2466@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