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박성태 총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박성태 총장

 지난달 20일, 우리대학과 ㈜참프레 및 ㈜동우팜투테이블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참프레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박성태 총장과 김재윤 참프레 대표이사, 김태호 동우팜투테이블 대표이사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우리대학병원과 치과대학병원, 한방병원도 함께 참여해 두 기업 임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과 협력을 위해 상호 노력을 구체화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동우팜투테이블과 참프레는 우리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교육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 취업 연계 보장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학습 기회의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습, 취업과 창업 진로 등을 위한 협력과 함께 정보교환 및 홍보사업 협조를 비롯해 교수 초청 강의 등 인적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연계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태 총장은 "각 병원도 함께하는 세부적인 업무협약으로 상호협력을 더 강화하고, 우리대학에서 추구하는 농생명 바이오 분야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RIS 등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업 추진에 중대한 역할을 할 것 같다"며, "각 기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함께 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혜주 기자 hujshj10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