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듣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교육을 듣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우리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이 실전 SW창업 및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가 육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1급 자격증을 취득한 23명 중 20명이 사업자등록을 마쳤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석준 대표(주식회사 올뉴)와 정주 뮤직비디오 감독 등 성공한 창업가의 실전 SW창업 교육을 통해 대학 재학 중 창업의 꿈을 향한 첫 시도를 하려는 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사업 계획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집중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확장을 위해 다양한 판매 채널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법과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 등 국내시장에서 판매 노하우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윤정 교수(SW산업지원센터장)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SW창업 및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작은 성취를 경험하면서 꾸준히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하는 방법을 찾아 가겠다"며, "SW분야 창업가들과 함께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W중심대학사업단은 국내시장과 더불어 세계시장에 접근하는 전략과 해외 직접 판매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통해 현실적인 창업자를 육성하고, 맞춤형 멘토링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가 1급 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글로벌 창업자 육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최아랑 수습기자 arang2466@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