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0일,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지난달 20일,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우리 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이 금일 오후 1시 30분부터 유튜브 LIVE 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입학식은 학과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출석 확인 뒤 각 주요 사항을 안내받은 후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이하 OT)와 수강신청이 이어진다. 사전에 전달받은 축사에서 박성태 총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간직한 미래의 주인공으로서 대학이라는 새로운 세계로 한 걸음 내디딘 여러분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환영의 말을 전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빛을 발하는 것은 지식 그 자체가 아니라 능동적인 지혜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질문하며, 배운 것을 적용해 나가라"며, "때로는 학문이나 조직  내·외의 벽 허물기를 통한 융합의 시너지로부터 큰 깨달음을 얻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여러분만의 특별한 끝없는 질문과 돌아오는 세상의 답변으로부터 형성될 것이다"고 격려했다.

  또한, 입학식과 더불어 새 학기 연합행사가 같은 날 개최된다. 10시부터 5시까지 학생회관 농구장에서 단과대학 및 중앙자치홍보부스, 교내사업단 홍보부스가 운영됨과 동시에 중앙동아리 가두모집이 열리고, 11시부터 2시까지 새세대 광장에서 버스킹이 진행된다. 이어, 5시 15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신입생 환영회가 이뤄진다. 우리대학 캠퍼스 생활 안내 공지, 총학생회 및 단과대학 학생회 소개, 축하공연,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입생 조가연 씨(게임콘텐츠학과 1년)는 "입학이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 곧 입학식도 하고 수강신청도 하니 이제 진짜 대학생이 된 것 같다"며, "무탈하게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잘 하고 싶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어, 최연수 씨(응급구조학과 1년)는 "입학 첫날부터 행사를 많이 한다고 들어서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대학생활이 재밌을 거 같은 예감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입학식에 앞서 지난달   23일, 약학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약학과 OT가 진행됐다. 본 행사는 개강 전이었음에도 신입생 참석율이 높았고, 행사는 격양된 분위기에서 치러졌다.

                                         조혜연 기자 

                           yeonsop321@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