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1일, 우리대학 농생명·바이오 사업단은 도내 산업체 수요조사 및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찾아가는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자체 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 사업은 지역의 미래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 핵심 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해 지역 위기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생명·바이오 분야를 중점으로 담당하고 있는 우리대학은 해당 분야의 JST 공유대학(원) 석·박사 전문가 양성 또는 기업채용연계 업무협약 체결을 목표로 한다. JST 공유대학이 지역에서 원하는 창의, 융합, 실무형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플래그십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할 계획이다. 

 JST 공유대학은 우리대학과 우리보건대를 포함해 전북대, 군산대, 전주대, 우석대, 호원대, 전주비전대, 군장대, 전북과학대가 참여하고 있다. JST 공유대학 전공심화과정은 미래수송기기학부(친환경미래모빌리티, 스마트모빌리티SW, 특수목적수송기기), 에너지신산업학부(이차전지, 수소에너지, 재생에너지), 농생명·바이오학부(디지털농업, 푸드테크, 메디컬·바이오)로 나뉜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 핵심 산업분야 기업 수요에 맞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북새만금텍 공유대학 학생 모집을 실시했다. 전공심화과정 270명, 기초전공과정 60명을 모집했다. 전공심화과정은 소속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기초전공과정은 전공과 관련 없는 비이공계 학생이나 전문대 학생을 대상으로 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