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전 학생회관 전경
리모델링 전 학생회관 전경

 우리 대학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월  29일까지 학생회관 공사를 완료했다. 내부 자체 리모델링과 학생회관 1층~2층 현관 및 로비 LED 조명 교체를 포함한 일체의 전기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인조 조경 설치공사 역시 함께 이뤄졌다.

 학생회관은 학생들이 더 편안하고 실용성 높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다양한 내부 시설로 학생들의 식사 외에도 여러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휴식 공간 역시 과제나 강의 듣기에 알맞은 LED 조명으로 교체했다.

 재작년 봄부터 리모델링에 관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추진해 지난해 공사를 시작했다. 꽤 오랜 시간 고민해 온 리모델링인 만큼 학생들에게 더 유용하고 깔끔한 시설을 제공하는데 큰 비중을 뒀으며, 개방감을 주는 인테리어와 밝은 이미지, 더 넓어진 공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내부 매장으로는 카페, 구내서점, 푸드코트, 스포츠용품점, 휴대전화 수리점, 네일아트, 화장품점 등 다양한 업체 입찰 공고를 진행했다. 입찰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공고를 진행하고 있어 확정된 사안은 아니기에 변경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면서 학생들의 개강과 함께 내부 업체들도 정해져 정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넓어진 시설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의 입점으로 학생들의 학생회관 사용에 있어 좋은 방향으로 바뀔 예정이다. 또한, 내부공사뿐만 아니라 기존 조명 교체로 휴식시간 외에 과제나 조별 모임을 하는 학생들에게도 눈의 피로감을 줄이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목표다.
 익명을 요청한 A씨는 "항상 같은 가게만 갔는데 밥집 외에도 다양한 편의시설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공강 및 일과 후 시간을 보내기에도 더 효율적으로 바뀌어 더 활용도 높은 학생회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서혜주 기자 hujshj1017@wku.ac.kr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