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모나쉬, 디킨대학은 어떤 대학입니까?

역동적 학업분위기, 노벨상 수상 학자 배출

멜버른 대학

1853년 호주에 멜버른 도시가 건설된 후 바로 설립된 'The University of Melbourne'은 연구, 혁신, 강의와 학습 면에서 선두 역할을 하고 있는 대학이다. 멜버른대학교의 학생들은 뛰어난 연구활동과 더불어 역동적인 학업분위기를 같이 누리며 연구원들은 인권법률, 텔레커뮤니케이션, 의학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인 연구를 이끌고 있다.

특히 노벨상을 수상한 생화학과 의학분야의 Peter Doherty, 저명한 학자인 Sir James Mirrlees와 Clive Granger 는 이코노믹 사이언스 분야에서 업적을 인정받은 학자들이다.

 

국제 순위

'The University of Melbourne'은 전세계 대학 중 38 순위에 랭크되어 있고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세계 10개 대학 안에 기록되어 있다. (2008 The Times 선정기준)

2008년 영국 The Times가 평가한 우수대학, 고용주 평가 점수 9위, International Peers 21위, 모든 학문분야에 걸쳐 30위 랭킹.

 

혁신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세계적으로 인정된 연구성과, 새로운 교습법의 지속적인 추구에 대한 강조가 멜버른대학을 고등교육의 선두주자로 유지시켜주고 있다. 멜버른대학 학생들의 능력과 성공은 멜버른대학의 명성을 보장해주고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세계의 많은 인재들이 멜버른대학에 학업과 취업을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으며 최근 통계로 4만5천명의 학생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있다. 이 중 1만명 이상은 전세계 100개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이다.

 

유학생 서비스

가족 동반 학생들 보조, 학과정 변경, 평가 후 추가 영어수업 보조, 비자 갱신. 노동 허가.체류연장과 거주 신청에 대한 정보 제공, 취업과 경력을 위한 준비, 해외에서 1학기 장학금으로 학업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등.

 

모나쉬 대학

'맞춤대학', '유학생 지원 서비스' 특징

호주대학연합 'Group of 8' 의 멤버 학교인 모나쉬대학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 대학교이다. 특히 혁신적인 연구, 뛰어난 강의와 연구성과, 우수 졸업생 배출이 자랑이며 현재 호주 내에 여섯 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말레이시아, 남아프리카에 분교가, 이태리에는 연구센터가 설립되어 있다.

 

국제 순위

전세계 우수대학 순위 50위, 호주 명문대 순위 6위, MBA 학부 호주 전체 대학 2위, 아시아권 3위, MBA 학부 학업만족도 세계대학 중 3위, 생의학분야 세계순위 22위, Faculty of Science and Art학부 전세계 대학 30위, Technology 분야 전세계 44위, 호주 내 인정받는 Faculty of Art & Design, Education, Law & Pharmacy.

모나쉬 대학교는 전체 10개학부에서 160여 개의 학사과정 및 240여 개의 석, 박사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모나쉬 대학 진학 과정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모나쉬 대학으로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 내 College를 운영하여, 이곳에서 Diploma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학사 2학년과정으로 편입할 수 있다.

또한 대학교 예비과정인 'Foundation 과정'도 제공하고 있어, 성공적인 수료 후에는 학사 1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다.(www.monash.edu/mufy)

 

3학기제도: 3월-10월, 7월-2월, 10월-7월

 

모나쉬 대학 선호 이유

선호하는 학문분야의 선택기회와 국제적인 활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우수한 학위과정, 필요에 따라 맞출 수 있는 학업기간의 선택, 뛰어난 학문적 성과, 학생 개인의 발전, 그리고 학업 중이나 후에도 지원되는 강력한 유학생 지원서비스, 졸업생들의 폭 넓은 취업기회와 높은 연봉, 모나쉬 대학 학위과정 진학을 위한 연계과정 등.

 

 

 

디킨 대학

'우수한 교육과정', '산업 연계 파트너쉽' 강점

'Deakin University'의 목표는 모든 분야에서 현대적이고 창의적이며 책임감 있는 진보적인 대학교가 되는 것이다. 우수한 학업과정 및 교수진, 산업 연계 파트너쉽 등의 요소는 전세계의 학생들이 디킨 대학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산업 연계 과정

학생들은 학업 기간 동안 'Specialist'로 양성될 수 있는 전문 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취업의 기회를 최대한 확대할 수 있도록 맞춤식 공부의 유연성 있는 과정들로 이루어져 있다. 디킨대학에서 제공되는 인턴십이나 다양한 취업준비 특별과정은 졸업 후 높은 취업률을 통해 나타난다.

 

대학진학 과정

디킨대학 부설 어학센터(DUELI): 학생들은 'IELTS' 시험센터인 디킨대학교의 부설 어학센터(DUELI)에서 일반 영어, 정규대학 입학을 위한 영어과정뿐 아니라 다양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4주에서 최대 45주까지 공부할 수 있다. 디킨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도 성적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어학 연수 주요 프로그램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EAP) : 학사 및 석사 진학을 위한 패키지 어학 연수 과정

English for TESOL : 고급 레벨 학생들을 위한 과정

Intensive Academic Preparation (IAP) : IELTS 6.0 이상의 고급 레벨 학생들을 위한 과정

General English :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레벨의 학생들을 위한 과정

IELTS Preparation : IELTS 시험 준비반

Business English : 국제 비지니스 영어반

Certificate of Advanced English (CAE): listening, reading, writing and speaking skills를 위한 고급 과정

 

MIBT를 통한 디킨대학 진학 : 디킨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 학생들은, 'MIBT의 Diploma' 과정에서 일정한 성적을 수료하면 디킨대학교 학사과정 2학년에 편입학할 수도 있다.

 

학생 서비스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국제 학생 상담 등의 서비스와 학생 동문 서비스, 학습 skill 지원, 취업 지원, 개인 카운슬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 안에는 컴퓨터실과 실험실, 스튜디오실이 마련되어 있다.

멜버른(좌) 모나쉬(중) 디킨대학(우)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