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신입생 여러분! 원광대학교의 새 가족으로 들어오게 된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빛내기 위해 참석해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과 교수님, 직원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들께 학교법인 원광학원을 대표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원광대학의 신입생 여러분!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원광대학교는, 65년의 전통아래 이제는 명문대학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은 원광가족이 된 긍지와 자부심으로 그간 원광의 선배들이 이루어 놓은 빛나는 전통을 이어받아, 국가와 세계를 이끌어가는 참주인공으로 새롭게 성장해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21세기는 문화의 시대입니다. 문화의 시대에는 눈에 보이는 화려한 건물이나 하드웨어보다는 그 속에 담긴 소프트웨어가 중심인 시대입니다. 그러므로 대학의 경영과 교육에도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졸업 후 취업이 무엇보다 절실한 현실이지만 이와 더불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개척해 갈 수 있는 인성교육도 대학시절을 통해 함께 체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원광대학은 건학정신에 바탕 하여 과학과 도학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 문명사회건설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성장을 힘껏 도울 것입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오늘과 같은 문화의 시대에는 자기문화, 자기사상, 자기생각이 없이는 세계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경제적 부가가치까지 결정하는 시대입니다. 이제 우리가 가질 경쟁력은 바로 문화적 창의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65년을 이어온 원광의 문화전통을 살려 세계시장과 경쟁할 수 있는 꿈을 우리 원광대학에서 실현해 가길 염원합니다.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들은 아름다운 원광대학교의 캠퍼스에서 젊음의 열정으로 학문에 매진하고 훌륭한 교수님들과 진로 상담을 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폭을 넓혀나간다면 4년 혹은 6년 뒤에는 반드시 여러분의 꿈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원대한 포부와 희망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법신불 사은님의 크신 호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이성택 합장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