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수시 2학기(9월) 면접이 지난달 30일, 총 73개 고사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면접에는 담임교사 추천자 전형, 실업계고교 출신자 전형, 리더십 전형, 사회기여자 또는 배려대상자 전형, 농?어촌 학생 전형(수시 1학기 모집에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선발) 등의 수시 2학기 1차 합격생들이 참가했다. 수시 1차 합격생 3천968명 중 이번 면접 대상자는 2천808명이며 면접으로 뽑는 최종 모집인원은 1천575명이다.

 면접은 인성과 가치관, 지원동기, 지원학부(과)에 대한 전공 기초 지식, 논리적 표현력 등으로 진행됐으며 수도권 및 타 지방에 사는 650여 명의 수시 면접생들에게는 학생생활관에서 숙식을 제공했다.

 입학관리팀 이항영 팀장은 "재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모두 협조해 면접생들에게 우리대학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신입생 입학 전형에서도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전폭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1일이며 등록 확인 예치금 납입일은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다.
 또 담임교사 추천자 전형과 특기자 전형, 지역학생 전형, 선?효행 또는 봉사상 수상자 전형, 만학도 또는 주부 전형은 수시 2학기(11월)에 모집한다. 

 한편 수시모집 1학기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에티켓, 성공하는 프리젠테이션, 창의력에 의한 문제해결, 시츄에이션 생활영어, 유비쿼터스 등 5개 과목으로 예비대학 특별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지난달 26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예비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강의를 실시한 후 참여한 학생들에 한해 입학 후 2학점을 교양 학점으로 인정키로 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