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350명에게 '학우사랑' 장학금이 지급된다.
 '학우사랑' 장학금은 우리대학이 2004년부터 실시한 등록금예고제(신입생이 처음 고지한 등록금을 졸업 때까지 인상하지 않고 그대로 적용하는 제도)에 따라 복학생과 편입생에게 가산된 등록금 2억여 원을 학생들에게 돌려 주고자 마련됐다.

 1인당 50만원에서 100만원을 지급하는 '학우사랑' 장학금은 재학생 중 직전학기(2005학년도 1학기) 평균 평점이 2.0 이상인 학생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부모 재산세·과세정도, 학부모 거주지(농·어촌 등), 학부모 연령 등을 고려해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해피해 대상자 및 직계가족, 심신장애, 직계가족 장기 입원, 직계가족 대학생 3인 이상일 경우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장학금 수혜자는 이 장학금을 받을 수 없다.

 신청은 각 단과대학(이하 단대) 교학팀에서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단대 교학팀에 비치돼 있는 장학금 신청서 1통과 주민등록등본 1통, 성적증명서 1통(열람용), 기타 해당 서류(장애인증명서, 수해피해사실확인서, 입원증명서 등)를 제출해야 한다(최종 선발자는 추후 공지).

 총학생회 김세훈 회장(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부 4년)은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올 여름 집중 폭우로 피해를 입어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우사랑' 장학금 혜택이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광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